✅전문가만 아는㊙️화장 브러시는 이렇게 사면 실수하지 않아요.
Advertisement
✅ 파우더 브러쉬
✅ 파운데이션 브러쉬
✅ 블러셔 브러쉬
✅ 컨실러 브러쉬
✅ 하이라이터 브러쉬
✅ 코 쉐딩 브러쉬
✅ 플랫 브러쉬
✅ 디테일 브러쉬
✅ 큰 아이섀도우 브러쉬
✅ 중간 아이섀도우 브러쉬
✅ 눈꺼풀 브러쉬
✅ 아이브로 브러쉬
😂 올바른 도구를 선택하고 방법을 익히면, 메이크업에 넘어설 수 없는 장벽은 없어요! 신입 친구들, 꼭 배우세요~ 😍
🌹 오늘은 브러쉬 선택 방법뿐만 아니라, 브러쉬 관리 팁도 알려드릴게요! 메이크업 브러쉬의 재질
✅ 동물 털
동물 털은 고급 사용자에게 적합해요. 섬유질에 비해 피부에 더 친숙하고 파우더를 잘 잡아줘요.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. 동물 털도 여러 종류가 있어요.
🈯 일반적으로는 주로:
🐑 마르카 세모 양모: 털이 더욱 섬세하고 부드러워서 정말 편안해요! 주로 파우더 브러쉬, 블러셔 브러쉬 같은 큰 브러쉬에 사용하며,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해요. 단점은 냄새가 나고 파우더 흡수력이 약하다는 거예요.
🦓 미니 말털: 주로 아이섀도우 색조에 사용되며, 부드럽고 편안하며 어느 정도 탄력이 필요해요.
🐿 다람쥐털: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파우더 흡수력이 강해 색을 잘 입히고 블렌딩도 잘해요. 양모보다 털 뿌리가 두꺼워서 작은 브러쉬(예: 하이라이터 브러쉬)에 적합해요. 단점은 액체 및 크림 제품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거예요.
✅ 섬유질 털
신입 사용자가 사용하기 좋고 민감한 피부에 적합해요. 관리하기 쉽고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요. 섬유질 털은 크림 및 액체 제품에 더 적합해요. 단점은 파우더 흡수력이 약하고 질감이 단단하다는 점이에요.
💦 세척 방법
① 정기적으로 세척
보통 1~2주마다 세척하며, 브러쉬가 마른 상태에서 클렌징 오일을 두 방울 짜고 5분간 방치한 후, 물로 헹군 다음 샴푸나 세안제로 두 번째 세척을 해요. 마지막으로 손으로 물기를 짜내고 자연적으로 건조시켜요.
② 빠르고 간단한 세척
빠르고 간편하게 세척하고 싶다면, 물기를 적신 티슈에 클렌징제를 충분히 적신 후, 드라이 티슈로 부드럽게 닦아내고 표면 수분을 흡수시킨 후 브러쉬 털을 모아 자연 건조시키면 돼요.
그럼 오늘은 여기까지! 자매들, 보고 나서 꼭 활용해보세요!